TIL
[회고] 3월 5주 차 회고
온풀
2022. 4. 3. 16:39
3월 5주 차
- 좋은 습관을 하나 더 들였다. 매일 백준 3문제 이상 푸는 것. 29일 화요일에 시작해서 이번주 내내 하루에 3문제 이상 풀었다. 자바 문법 복습 겸 단계별로 푸는 중이다. 습관을 들였으니 차근차근 꾸준히 해볼 테다. 이 패턴이 익숙해지면 코테도 준비해 봐야지.
- 백준에서 문제를 풀며 좋은 배움을 얻었다. 문제를 보고 무작정 달려들지 않고 문제를 하나하나 뜯어보며 주석으로 먼저 구성하는 것. 주석조차 어렵다면 메모장에 원하는 형태를 차례대로 적어본다. 이를 바탕으로 코드를 구성한다. 잘게 나누고 정의한 후에 구성할수록 구현도 수정도 쉽다.
- 코드를 쓰는 것을 겁내지 말자. 다만 주석으로 구성을 단단히 한 후 접근하자. 내가 늘 실수했던 것은, 지레 겁을 먹고 머리가 하얘진 채로 문제에 뛰어든 것. 누가 쫓아오지 않는다. 나의 속도대로 조금씩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들면 된다.
- 다음주부터는 정처기 실기를 준비해야 한다. 필기를 길게 준비한다 생각하고, 그때 아쉬웠던 기억들을 떠올려 준비하자. 기출을 풀고 유형을 파악한 후 계획을 짜자.
- 싸피에 한 번 더 도전해 보자. 기대는 없이 남 모르게 후회없이 준비해 보자. 다만 다른 것에 피해가 되면 안 된다. 균형을 잘 맞춰보자.